민원 발송자료;악성 민원 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협조 요청.
제목:악성 민원 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협조 요청.
국민과 공공기관의 소통지원에 교환원과 친절 교육이 있었던 시절에서 정보화시대로 진입하면서 소통환경 관리·운영상의 문제(교환원과 공무원 전화 수신 친절 교육> ARS+인터넷+AI 의존=정보화 환경변화 정웅상 문제)를 우려하여 지능 정보화 기본법준수와 적극 행정 환경으로 극복 환경으로 변해 왔다.
하지만 악성 민원 발생에 대한 초기 원인인 소통과정에서 원만하지 못함의 사유의 누적으로 숭례문 화재 사건, 봉화군 총기 난사 사건, 세월호 사고, 이태원 참사, 봄철 산불 및 대형 화재 사건 사고들에 원인 내지는 극복 예방 해결함에 소홀함이 적지 않은 원인(의령 우 순경 총기 사고 시에 교환원부터 살해 후 60여 명을 살해한 점)이었다는 점이다.
이런 점들의 개선 노력을 기다려 오면서 개선방안으로 제안하여 50여 건 이상의 채택(국내 채택률 3%에 불과함) 경험을 하면서 지켜봐 왔다.
결과는 소통 환경상 적응이 원만하지 못함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 제안 공모 정보협회(
시작하여 지역별로 시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원만한 소통환경 관리·운영이 될 수 있는 공익적인 단체(사단법인 및 현동 조합이나 산하 지부 등)들로 구성된 조직에 요구됨에 준비과정의 하나로 제안을 해 왔었다.
따라서 앞에서 한 제안 및 민원(???????)들을 재심의하거나 본 민원을 기준으로 하여 조건(정보화 관련 규정들에 반한문제점 발생 시 연동 취소) 부 조직도 연동하여 악성 민원 발생 예방에 협조해 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