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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머니 활용 중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 접수처 관리·운영 방안 제안

공동1 2025. 5. 9. 04:22

수신; 허재필회장
참조; 정주연 교육이사, 이해근교육위원장
제안자;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수료생 일동

제목; 쇼핑 머니 활용 중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 접수처 관리·운영 방안 제안


1> 제안개요
오늘날 사회현상은 국민이 각종 사회문제에 대한 극복 예방 해결방안에 대하여 제안을 하여 채택된 경험자들이 제안을 포기하는 현상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통시장의 경우 특히 방문판매 및 다단계 업체들의 경우 업무수행의 일선에서는 고객의 불편함과 사업 참여자들의 애로(민원)사항이나 희망(건의 및 제안) 사항들이 접수나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이 제대로 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을 그럴 뿐만 아니라, 설령 접수나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이 되고 있더라도 그 기준들이 스폰스을 비롯하여 최고 경영자의 불편함에 여·부가 기준이 되는 경우들이 많으며 더욱 아이템을 비롯하여 마케팅이나 수당 체계가 좋은 경우는 고객과 참여자들보다 스폰스와 경영진의 불편함 기준에 준수 정도가 심한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애로(민원)사항과 희망(건의 및 제안) 사항 접수와 그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여·부가 시행착오와 문제점 조기 발견은 물론 불가피한 발생 시 조기 대응에 기본 중에서 기본이란 점입니다.
구두로 함에 따라서 내용전달과정에서 시행착오와 문제점의 핵심 내용과 달리 누락 왜곡 오해 방치 거절 등으로 제대로 소통되지 못하고 포기와 오해로 의외의 문제들이 누적됨에 따라서 의외의 문제들을 방관 방치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추진할 것을 제안합니다.

 

2> 제안내용
회원 중에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심리학 상담한 관련 교과 20학점 이상 이수자나 직업상담사 2급 이상 자격소지자를 찾아서 담당시키거나 보수는 외부 투자나 단체 가입 때에 배정 과정에서 보상적인 측면에서 우선 배정 등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하면 인력과 비용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복 교육 시간을 할애하여 교육 및 업무추진 매뉴얼을 준비하여 추진함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1) 참여자 및 참여 과정의 애로 및 희망 사항 접수처 마련 관리·운영
2) 구성 방안
(1) 공공기관.단체나 기업에 불문하고 제안하여 채택 경험자
(2)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상담 및 심리학 관련 학과 20학점 이상 이수자나 직업 상담 2급 이상 자격소지자
(3) 기타 현 참여자 중 상·하위 그룹(총판 및 대리점 직·간접) 지원 사례 발굴 창출자
3) 소요 비용 대처 방안
(1) 경영진 영업에 따른 단체 가입자 발생 때 인력 우선 배정방식

(2) 기관.단체 기업 집단 참여자 발생 시에 일정 인력 배정방식
(3) 후원 및 기부를 비롯한 참여자 지원 기회 시 우선 적용 방안

 

3> 기대효과
1) 내부적인 효과 갈등 발생 예방 및 불가피한 방생에 대한 조기 발견 결과 대응 효과
2) 외부적인 효과로써 쇼핑 머니 활성화에 기초가 될 수 있음의 체감효과.
3) 각 총판 및 타 기관·단체 기업들에 모방사례 예시에 따른 효과 및 각종 사회문제 극복 예방 해결 환경 조성 효과.
4) 회원 거주지 시·도별, 시·군·구별, 읍·면·동별 분류로 경쟁 유발환경 조성 효과 등의 제안 소재에 대한 실현 결과물 효과.
5) 다문화 가정들 사례 발굴·창출로 전 세계 한국인들 쇼핑 머니 활성화 환경 조성에 따른 효과 등.

4>결론
적극적이며 성실하게 추진하여 응용에 따라서는 상상조차 하지 못한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다는 점이다.
각종 정당들을 비롯한 각종 공공기관 및 직능단체 공동 제안으로 모방사례 예시로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