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소상공인 활성화 실현 방안 제안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소상공인 활성화 실현 방안 제안
1>제안개요
소상공인 육성정책들이 시행 기간과 정책들 양 등에 비추어 모방할만 사례들을 찾기가 쉽지 않으며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민원 및 제안제도의 존재로 불편함과 희망 사항 발생 시에 접수처 잘 되어 있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제안을 하여 채택된 경험자로써 처리 및 그 결과물 관리.운영함을 체감한 사람들을 제안 자체를 포기하려는 경향이 발생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런 사실정도는 민원 및 제안제도 관련 업무부서에 접수건수에서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 현황을 정보 공개 청구로 확인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따라서 현황 점검과 업무 매뉴얼 관리.운영 정도를 사례 예시가 시급한 실정이다.
이런 현황 및 문제점 파악이 없이 대안마련은 물론, 기대할 효과도 찾기 쉽지 않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이다.
한 예로 전통시장 메니저 모집으로 지원함에 비추어 모방하여 확대 적용할만한 사례를 찾기도 쉽지 않지만 활성화 방안을 적용하여 확대 할만한 방안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조차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란 점이다.
2>제안내용
제안 한 건조차 해보지도 않음은 물론 제안제도 본래의 취지마저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접수하여 처리함에다 이를 전결하는 전결권자마저 같은 유형으로 해당 분야의 의견이 다름으로 건의함을 지적질로 치부해버리는데 재심 등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제안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으며 설령 있더라도 접수처의 담당자 및 전결권자의 인식점검과 개선방안 실천 의지 없이는 유명무실한 제도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전통시장 매니저 모집과정 면접자부터 모집 후 지도. 감독. 평가자 업무 매뉴얼 관리·운영 방안 마련 정도 확인해보면 알수 있다.
여기에서 공공일자리 정책 현황점검과 그 결과물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소상공인 활성화 방안을 실현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공공일자리 정책과 온누리상품권을 자원으로 소상인 및 이용자 중심으로 애로사항 및 희망사항 접수 및 처리 결과물을 관리.운영 방안 실현 하자는 것이다.
첫째; 경청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제안하여 채택 경험자를 이용하여 상담 관련(대학이나 대학원 등에서 상담심리 관련 학과 20학점 이상 이수자나 직업상담 2급 이상자) 식견을 보유한 사람 확보.
둘째; 활성화 방안 보유자.
셋째; 구체적인 추진 실현 방안 사례 보유자.
넷째; 구체적인 추진 방안.
1) 자체 내에서 추진팀 구성방안
2) 관련 기관·단체 경험자 확보로 구성방안
3) 공개 공모하여 구성하는 방안.
4) 본 제안자 및 소속 단체
소개;https://sse5404.tistory.com/83, 하는 일;https://sse5404.tistory.com/838
3> 기대효과
시대의 특성(정보화와 융합화 등)을 고려한 기존 제도들을 바탕으로 제안하여 채택된 경험 자원으로
전통시장 골목 상권, 착한 가격업소 활성화 방안 적용하여 사례 발굴·창출 적용에 따른 기대효과.
기타 제안 경험자 확보 방안 적용에 따른 기대효과 등.
4> 결론
본 제안이 실현됨이 성공되면 각 분야의 현황관리 운영함에 공공일자리 제공을 하면서 급여 및 활동비 지원 때에 상품권을 지급함에 따라서 소상공인 매출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환경조성 효과가 된다는 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현황관리·운영의 효과가 민간 기업으로 확대 적용된다면 일자리 발굴·창출은 물론 소상공인 활성화(상품권 활용 확대로) 기여 효과로 이어진다는 점이다.
더불어 제안 경험자들 확보로 적용 범위 확대 등(경쟁 환경 조성 방안 적용 등)에 따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다.
해보기나 했는가? 라는 질문에 부끄럼 없이 답변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