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결과물과 준법준수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
'30년 1위' 코웨이 정수기…"비결)과 정보화 및 적극행정 사례 자원화 방안
1> 제안개요
일반적으로 일상에서 불편함과 유익한 제안 소재들이 있다면 민원 및 제안제도를 활용하면 될 줄 믿는 경우가 많다.
더불어 민원이나 제안들이 주기적으로 자주 발생함이 아니고, 어쩌다가 발생하는 일이다 보니 시행착오나 문제점이 있더라도 신속하게 개선되지 못하고 누적됨이 많다.
다행스럽게 최근에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적극 행정 실천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더불어 적극 행정으로 최소한(가정이나 직장 방문자가 일을 본 후 돌아갈 때 경유 할 곳 안내)의 기준(用心:마음 씀씀이)이 됨과 동시에 소극 행정 신고 대상 기준이 될 수 있게 해 놓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점으로써 시대의 특성(정보화와 융합화 등)을 고려하여 마련된‘지능정보화기본법 제1, 45, 46조’와 행정 기본법과 국가공무원법을 모법으로 한‘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 16,17,18,18조2정도의 준수 사례를 예시(모방 될 수 있게)해 놓으면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제안내용
본인 소속 기관·단체 기업 등의 홈페이지에 방문한 분이 타 기관·탄체 기업 등을 경유할 때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안내해 놓자는 것이다.
가정이나 직장에 방문한 분이 일을 본 후 돌아갈 때 경유 해야 할 곳이 있을 때 편하고 쉽게 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하듯이 말(用心:마음 씀씀이)이다.
홈페이지는 관리·운영자는 물론 관계자들의 얼굴과 같다는 점에서 알게 되면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제안의 주내용
코웨이서비스y 홈 p 공통화면 아래 회사 주소 다음이나 위에 타가관들 홈p 조직도 바로가기(
https://sse5404.tistory.com/838)을 연결 해 놓자는 것이다.
코웨이서비스y 홈 P를 방문한 문들이 일을 보고 다른 기관·단체를 방문할 때 편하고 쉽게 갈 수 있게
해 놓자는 것이다.
3> 기대효과
기관·단체를 찾는 사람들에 연락처 안내하는 일에 종사자들(일선 실무자들; 공무원들의 경우 6급 이하 실무자)이
전화 받는 일과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일을 봐야 하는 서민 중 정보화 환경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이 불편함을
배려해주는 효과를 비롯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환경 제공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1) 사용자들에 대한 배려 사례로써 활용될 자원을 제공하는 효과.
2) 적극 행정의 사례로써 모방 사례로써 자원을 제공하는 효과
3) 민간 기업이나 개인의 지혜 발휘의 제안에 대한 적극 수용 실천함에 함께하는 사례 제공 효과
4) 다문화가정들과 해외 한국인 거주자들 간의 일자리 및 각종 사회문제 예방 협업 소재 제공 효과.
5) 시대의 특성을 비롯한 각종 제도 활용 및 응용함에 일선 국민의 사용 기준을 적용한 사례 제공 효과.
6) 이미 제안되어 채택된 제안 중 미시행되고 있는 것들 조기 실현 환경 제공 효과
7) 기타 가성비 체감(홈페이지 담당자 업무 소요량 10분 내·외 정도로 위 기대효과 체감) 기회를 비롯하여 각종 최초로 시작됨에따른(소통위력, 각종 언론사 및 검색 싸이dl트들 접근 용이성 환경 제공, 응용 위력(일 개인의 밴드, 대통령실, 삼성화재 동일시, 격차 해소) 사례 예시 체감 기회) 등.
*언어 구사의 한계로 추후 필요하면 추가 설명해 드리겠음.
4> 결론.
해보기나 했는가? 라는 질문에 부끄럽지 않게 당당히 답변할 수 있게 한 사례를 만듦에 함께 하자는 것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