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외, 공. 사 불문하고 본받을 만한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가성비 등)
제목; 지역 내·외, 공. 사 불문하고 본받을 만한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가성비 등)
1> 제안개요
각종 사회문제의 심각성에 적극적인 대처함의 부족으로 세계에서 꼴찌의 결과마저 장기화하고 있다.
이에 행정 기본법과 국가공무원법을 모법으로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6, 17, 18, 18조2 같이 마련되어 귀책 사유 발생 시 우려로 거절 및 지연될 수 있었던 것이 편하고 쉼게 추진(시행 시점이 22년 12월 9일부터이긴 하지만) 될 수 있게 되어 있다.
하지만 홍보 부족 등의 사유로 아직 제대로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특히 시대의 특성(정보화와 융합화)을 고려하여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45.46조가 이미 마련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이에 우수 평가를 장기간 받아 왔던 곳의 시대의 특성 활용 용심(用心:마음 씀씀이)만의 사례 예시로도 사회적 약자층들에 관한 배려의 사례로써 여러 의미를 제공하는 격이 될 수 있다는 것(의외 큰 사회적 공헌 역할이 될 수 있다는 점)이기에 제안하고자 한다.
2> 제안내용
가정이나 직장에 방문한 손님이 일을 본 후 돌아갈 때, 경유할 곳에 가는 길이 편하고 쉽게 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하듯이,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일을 본 후 돌아갈 때 경유할 곳(연락처)을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길을 안내해 놓자는 것이다.
준법 준수 사례 예시가 될 수 있을 정도임에도 사회현상 속에 묻혀 있는 의미를 예시해 주는 격이 되면서 다수에게 경각심을 가지데 하는 의미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평가, 금융사 통틀어 최장기간 25년 연속 자동차보험 부문 1위) 업무능력을 유지하는 곳에서의 모습 자체(삼성화재)가 자원 됨을 보여질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주 제안내용:
삼성화재)홈 p 공통화면 아래 회사 주소 위에 ”개인정보 처리방침“ 메뉴 다음에 ”전국 공공기관 홈 P 조직도 바로가기(https://sse5404.tistory.com/838)“를 연결해 놓자는 것이다.
3> 기대효과
기관·단체를 찾는 사람들에 연락처 안내하는 일에 종사자들(일선 실무자들; 공무원들의 경우 6급 이하 실무자)이
전화 받는 일과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일을 봐야 하는 서민 중 정보화 환경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이 불편함을
배려해주는 효과를 비롯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환경 제공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1) 사용자들에 대한 배려 사례로써 활용될 자원을 제공하는 효과.
2) 적극 행정의 사례로써 모방 사례로써 자원을 제공하는 효과
3) 민간 기업이나 개인의 지혜 발휘의 제안에 대한 적극 수용 실천함에 함께하는 사례 제공 효과
4) 다문화가정들과 해외 한국인 거주자들 간의 일자리 및 각종 사회문제 예방 협업 소재 제공 효과.
5) 시대의 특성을 비롯한 각종 제도 활용 및 응용함에 일선 국민의 사용 기준을 적용한 사례 제공 효과.
6) 이미 제안되어 채택된 제안 중 미시행되고 있는 것들 조기 실현 환경 제공 효과
7) 기타 가성비 체감(홈페이지 담당자 업무 소요량 10분 내·외 정도로 위 기대효과 체감) 기회를 비롯하여 각종 최초로 시작됨에 따른(소통위력, 각종 언론사 및 검색 싸이dl트들 접근 용이성 환경 제공, 응용 위력(일 개인의 밴드, 대통령실, 삼성화재 동일시, 격차 해소) 사례 예시 체감 기회) 등.
*언어 구사의 한계로 추후 필요하면 추가 설명해 드리겠음.
4> 결론.
해보기나 했는가? 라는 질문에 부끄럽지 않게 당당히 답변할 수 있게 한 사례를 만듦에 함께 하자는 것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