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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사례 발굴.창출로 시범 운영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

공동1 2023. 12. 1. 01:21

 

제목; 홍보 사례 발굴.창출로 시범 운영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
1> 제안개요
시대의 특성과 각종 사회문제들에 비추어 극복 예방 해결함에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도 쉽지 않으며, 설령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
특히 사회문제 중 심각성에 직면해 있어도 의외로 상식 밖의 인식으로 처리됨에 따라서 문제의 예방 및 해결함에 저해되는 결과가 초래되는 경우마저 방치되는 경우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이런 실정을 활용하여 언론에 보도 소재가 될만한 현상을 발굴·창출하여 별도의 예산이나 인력 추가 없이 사례 예시가 될만한 것을 실현하게 해 예시함으로 사회적인 관심을 유발해서 본보기로써 모방할 수밖에 없게 할 것을 제안한다.
이런한 것으로써 준법 준수(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45, 46)로 즉시 시행함에 불편한 사유 발생이 적은 것(우려 사항 등으로 지연 사유로 거론될 사항이 거의 없는 것)이면서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밖에 없는 것을 찾기도 쉽지 않으나 찾기만 한다면, 시행하기에 불편 사항은 물론 우려 사항도 적어서 추진하기가 좋다는 점이다.

2> 제안내용
시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도적으로 마련된 규정들 활용 부족(방치 결과 등)으로 사회문제가 방치된 결과가 초래된 사례 발굴·창출로 시범 운영하여 문제점 여·부 확인으로 홍보 효과 확인까지 겸함에 따라서 두 가지 효과를 확인할 것을 제안한다.
더불어 제아무리 유익한 제안이라 하더라도 예산과 인력이 수반되어야만 가능함으로 쉽게 추진하지 못한 실정을 고려하여 특별한 예산 및 인력 수반 없이 추진할 방안으로 추진한 사례를 예시함으로 자원으로 활용되게 하자는 것이다.
이렇게 할 수 있는 방안으로 다음과 같이 실시할 것을 제안한다.
***주 내용;
자살율도 높은 국가로써 최근에 와서 악성민원으로 자살하는 경우까지 겹치면서 출생율도 계속 낮아지며 사람들의 용심(用心:마음 씀씀이) 마져 인색함을 넘어서 세상에 저런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도 있느냐는 의문을 가질 만한 것조차 외면하고 있는 듯이 보인 곳도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삶에서 가정이나 직장에 손님이 왔다가 갈 때 경유해야 할 곳이 있을 때 편하고 쉽게 가는 방법을 안내하듯이 인터넷 홈페이지에 방문한 국민이 방문 후 타 기관을 갈 때, 편하고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놓자는 것(특별한 예산과 인력 없이 할 수 있다면 당연히 해야 함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사례를 자원화하자는 것)이다.
***성북구청) p 공통화면 아래 구청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 길메뉴 다음에 공공기관 홈 P 조직도 바로가기 586)를 연결시켜 놓자는 것이다.
1) 홈페이지 조직도 바로가기 관련 민원 및 제안 접수건 처리와 그 결과물 관리·운영 현황점검으로 채택 여. 부와 그 처리이유 합당 여. 부를 확인해 보면 관련자들의 용심까지 확인할 수 있기에 이를 확인(위의 ***와 같이)하며 보완 개선하자는 것이다.
2) 심지어 민원인이나 제안자의 해당 내용 취지라도 제대로 확인하고 처리해서 시행착오나 문제점 조기 발견으로 원만히 처리할 것을 담당자와 전결권자의 임의로 해석하고 처리한 결과로 문제가 문제를 낳는 것도 부족하여 방치함으로 국민의 유익한 지혜들마저 포기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소통환경 관련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하자는 것과 관련된 민원이나 제안처리와 그 결과물 관리·운영 현황을 확인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계기로 공정과 상식 준수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홈페이지 관리·운영 업무 수행 중 주말이나 공휴일 전날부터 공휴일 종료일까지 시범 운영 하듯이 몇 주간도 아닌, 한·두 주 정도만으로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다.
현재 민원이나 제안으로 접수되어 제대로 해결되지 못함에 따른 민원이나 제안자 중에서 시범 운영을 희망할 때 실천하자는 것이다.

*이상의 방안을 올해 12월에 시범 운영을 하면서 2024년도 추진방안을 모색하자는 것이다.

 

3> 기대효과
시대의 특성으로 고려하여 마련된 제도들 활용 정도 점검에 따른 효과를 비롯하여 관련 업무 종사자들은 물론 관련분야의 종사자들의 해당 업무 시대의 특성 활용인식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점에 관심을 두고 시도함을 비롯하여 진행 과정으로 보도 소재에 따른 홍보 효과를 체감할 기회를 얻게 된다는 점이다.

4> 결론
특별한 예산과 인력 소요 없이 실무 담당자의 10(용역업체 담당자의 경우 5) 정도 소요될 업무량 정도란 점에서 정책 실현의 가성비 정도와 비교해 기대효과를 확인할 좋은 기회란 점이다
해기나 했는가?”라는 질문에 궁색함이 없이 답변할 수 있게 추진하여 확인해 보자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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