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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개부서 준법과 적극행정 운영 규정 준수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

***활용될 부서들;

1) 통·반장 지원부서;통·반장에게 주민이 강서 뉴스와 주민이 해당동 주민센터를 비롯하여 구청 시청에 연락하여 알아봐야 할 일이 있을 때, 담당자를 찾기 쉽게 안내해 놓자는 것.

2)착한가격업소 안내가 되게 해서 주민이 쉽게 찾을 수 있게 안내해 놓자는 것.

3) 지역정보화 관련 정보화 교육 부서의 주민 교육 소재(의문 및 희망 사항에 대해 질의하기 쉬운 환경 제공) 발굴·창출 환경을 제공하자는 것.

4) 전통시장; 상인들 연락처 홍보 및 상인들 공공기관들과 소통환경 편의성 제공

5) 전화 받음에 대한 친절 교육 민원 소통과정에서 악성 민원 발생 예방

6) 재난 재해 예방; 안전불감증 대비한 경각심 제공.

7) 보건소; 식중독 예방 및 사건 사고 사례 예시.

8) 범죄예방부서; 사전 신고환경으로 활용방안 예시

9) 다문화 가정들의 모방으로 고국에 자랑 소재 제공

10) 노인 복지; 소통환경 편의성 제공

11) 장애인 복지 장애 발생자에 소통환경 편의성 제공 지원

12) 자살 예방 및 각종 사건 사고 발생 징후 발견 시 즉시 신고환경 제공

13) 제안 소재 발굴·창출 환경 제공

14) 전화상담실 운영부서 지원, 공무 담당자 연락처 편의성 제공으로 직통 환경 제공

15) 공무원 노조 지원업무 부서; 6급 이하 전화 수신의 애로사항(점심 및 퇴근 시간 30분 전의 통화 중 및 통화하기 어려운 점 해소)

16) 교육기관 지원부서 친절 및 용심(보람 소재 제공) 위력 체감기회 제공

17) 일자리 발굴·창출 부서; 소통환경 효율적인 관리·운영 방안 환경 제공

18) 홍보부서; 보도 소재 제공에 따른 홍보 환경 제공

19) 준법 준수 지원부서; 지능 정보화법 등 준수에 따른 위력 체감기회 제공

20) 적극 행정 지원; 사전컨설팅 및 면책 보호관·지원관 제도 발휘 기회 제공

21) 규제 개혁부서 사례 예시 제공(제약 규범 발견 시 개혁 사례 발굴·창출에 따른)

22) 인구 감소 대응 환경조성(각종 제도를 적극적으로 우선 적용 사례) 자원으로 제공

23) 창의력 배양 지원부서; 선행하는 위력사례 제공

24) 소극 행정 예방부서; 소극 행정의 부패 결과를 초래한 사례 자원화 방안 적용

25) 성과물 평가부서 소통환경 효율적인 적극 행정 적용 사례 자원화 방안 적용

26) 인사행정 지원 정보{용심(用心; 마음 씀씀이) 정보 제공} 적용 사례 자원화 방안

27) 재원(예산 및 인력 등)확보 환경 자원화 방안 적용

28) 초심 유지 관리·운영 자원화 방안

29) 다문화 가정과 해외 한국인에게 일자리 및 사업 소재 발굴·창출 환경 제공

30) 세계 평화 상품 발굴·창출 환경 제공

가정이나 직장에 오신 손님이 돌아갈 때 경유해야 할 곳이 있을 때 안내하듯이 홈페이지 방문한 사람이 일을 보고 다른 기관. 단체 등에 방문할 때, 편하고 쉽게 찾아갈 수 있게 안내해 놓자는 것(해당 기관·단체 전 구성원이 해당함)이다.

***가성비 및 문제점 여·부 확인 겸 시범 운영(홈 p 관리담당자 10분 업무량 정도)을 바로 하면서 지능 정보화 기본법, 행정가본법 국가공무원법 이상의 상위법에 반한 근거 조항이 있다면 그런 근거로 거절 및 지연하면 그 근거를 규제 개혁부서에 개혁 요청을 하자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의미 있는 일에 대하여 경청 및 확인도 하려 하지 않고 추상적인 용어들 일색으로 명확한 근거도 없이 개인(주·야 아무 때나 소통 가능한 환경 제공에 격려는 못 할망정?) 블로그라면서 폄훼(정부의 관련법에 따른 공익사단법인으로 허가받음과 신원조회까지 거친 이사장으로서 법인 명의로 제안했음에도 확인도 없이) 하는 의중이 듬뿍 담긴 용어들까지 동원하면서 거절하고 지연함은 아주 많이 잘못되었다고 다음과 같은 경험에서 확신합니다.

국민신문고 제안 채택률이 3%에 부과한 실정에서 50여 건 이상 채택과 이들 처리 및 활용됨을 직접 체감한 경험(국민신문고 제안 점수 5천 점 이상이면 전문가 신청이 가능한데 3만5천 점 이상인 상태임)에서 확신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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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공공기 홈페이지 공통화면 아래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 길 다음에 전국 "공공기관 홈 p 조직도 바로가기"(
www.kscia, nethttps://sse5404.tistory.com/838)을 연결해놓자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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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의 연결 주소(URL)가 해당 기관·단체의 사정에 따른 변경으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제점 발견은 문제를 해결함보다 소중하기에 연결되지 않는 등 기타 문제점 발견 시에 문자 음성 동영상 수신전용 전화번호; 050-8008-5810, 등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제 안 공모 정보협회(https://sse5404.tistory.com/83)사회문제 예방 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