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 부모 및 미혼 부모 가정 경제적 자립환경 지원방안 제안

제목; 한 부모 및 미혼 부모 가정 등 사회적 약자 층  경제적 자립환경 지원방안 제안

1> 제안개요

세계 인류사에서 이미 검증된 부분이며, 국내 새마을 운동에서 검증된 부분으로 아픔과 어려움의 경험을 자원으로 새로운 아픔과 어려움에 극복 예방 해결함에 이바지한 부분과 수혜에 감사함을 훗날 사회에 이바지한 사례들이 적지 않았다.

최근 각종 사회문제와 이를 극복 예방 해결함에 정책과 노력은 많지만, 모방할 만한 사례(많더라도 효율적인 홍보 부족 등의 사유로)를 찾기가 쉽지 않으며, 모방할만한 새로운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소극 행정의 장기화에 따라서 적극 행정 운영 규정이 마련되어 추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익한 방안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마저 포기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기에 안타까움은 늘어만 가고 있다.

시대의 특성으로 나타난 사회현상을 보다 적극적으로 융합화(4차 산업)의 특성을 활용하여 추진하는 측을 비롯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국민에게 보람의 위력을 체감하고 혜택을 받은 분이 감사함을 체감하며 본인도 보답과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요구되고 있다.

사회적 약자층 중에서도 상대적이긴 하지만 지원제도 활용과 이에 따른 결과에 감사함과 적극적인 활용성에 대하여 상호 융합화하여 체감과 협조 환경을 실현 사례 예시가 절실한 때이다.

수많은 불우 이웃 돕기 등에 비추어 활성화로 본 받을 만한 사례가 찾기 쉽지 않은 점과 적극적으로 추진 할 곳 조차 찾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하기에 배려(기부)로써 본 받을 만한 사례 예시를 마련함에 함께 할 것을  제안한다.

 

2> 제안내용

사회적 문제를 예방 해결함에 기부나 사회공헌 사업을 하거나 뜻이 있는 기관·단체·기업 개인 기부나 공헌 결과물 수혜자들이 수혜분 정도 이상의 결과물을 체감하게 되면, 해당 부분만큼 수혜를 제공한 당사자 측에 보답하고 이상의 수혜 부분 중 일부를 다른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배려함을 모방하는 환경이 조성되게 할 것을 제안한다.

이런 방안의 실현은 기부 활성화를 비롯하여 보람과 감사함의 순환 위력까지 체감하여 상상조차 하지 못한 유익함을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왕 하는 기부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집행 자금의 현황 점검과 그 결과물을 분석하여 본 제안과 비교하여 판단한다면 의외의 효과들을 여러 분야에서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1) 지정 기탁 및 직접 추진 기관·단체에 기부방안

2) 기부자 및 집행 기관·단체의 불편함과 수혜자의 오해가 발생하지 않게 추진할 수 있는 공익법인·단체가 추진하게 하자는 것이다.

3) 구체적인 추진방안

(1) 주무 부처 자체 추진방안

(2) 관련 기관·단체가 추진방안

(3) 관련분야 제안 및 방안 보유 기관·단체와 협업 및 위탁 관리·운영 방안

(4) 본 제안자 소속 공익법인과 협업 및 위탁 방안

*기부나 집행 금액 추진 착오나 문제점 발생 시 예방 및 불가피한 발생 시에 대안 마련 전제로 추진하자는 것이다.

 

3> 기대효과

처음 사례 예시에 참여함에 따른 보도 됨에 따른 효과를 비롯하여 기부 활성화 환경조성과 복지 정책 자금 효율적인 집행 사례 자원화 방안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