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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민원 및 제안 건 지원방안 제안

 

제목;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민원 및 제안 건 지원방안 제안
1> 제안개요

각종 사회문제 들 중 사회적 약자층을 위한 정책들 집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 및 제 안건들마저 해당 행정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못함에 따른 민원이나 제안 건들을 마저 현황 점검과 그 결과물 관리·운영 현상으로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심지어 현황관리·운영의 본래 취지(시행착오와 문제점 조기 발견 및 대응)와 달리 집행자를 비롯하여 소속기관·단체를 존재나 유지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는 듯한 언행으로 이들을 위한 후원 및 기부자들은 물론 주선하는 사람들마저 불편함에서 포기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기타 각종 사회문제 극복 예방 해결방안 건들의 예측 정보도 파악함은 물론, 본받을 만한 사례 정도라도 예시함이 시급한 실정이다.

더욱이나 최근에 제안하여 채택된 경험자들마저 제안을 포기하는 현상(원인조차 알려고 하는 그곳조차 찾기가 쉽지 않은)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2> 제안내용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민원사항이나 제안사항 중에서 해당 계층 수급자 대상자 자격 기준이상의 소득 발생환경 제공보다 해소하는 방안을 찾기가 쉽지 않다.

사회현상에서 제공되는 공공기관·단체의 각종 정책은 물론 민간 기업 단체 개인이 제공하는 분야 등 불문하고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6, 17, 18, 182를 근거로 편하고 쉽게 추진한 사례를 예시할 것을 제안한다.

1) 시대의 특성(정보화와 융합화)을 활용한 방안 사례 예시
2) 해당 제안내용의 실현으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대상자의 소득 기준이상 실현되어 대상 신청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환경 제공 방안.

3) 민원이나 제안건 실현보다 유익한 방안 존재 여·부 확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대상자의 소득 기준이상 실현방안으로 쇼핑 머니 보다 유익한 방안 존재 여. 부 확인 요청 제안

4)구체적인 추진 방안
(1)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대상자의 소득 기준이상 실현방안 관련 민원이나 제안건에 대한 접수 및 그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 현황 점검 확인.

(2)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대상자의 소득 기준이상 실현방안 관련 민원이나 제 안건에 대한 제공처 현지 확인.

(3) 본 제안추인 한제협(사단법인 한국제인 공모 정보협회)에서 각 수급자에게 후원 및 기부자를 안내해서 가능한 본 제안이 활성화할 수 있게 구매물 애용(보람과 감사함을 실천할 수 있게)을 권유한다.

(4) 자원봉사 수요처를 신청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 본 제안 협조(수요·공급)를 잘할 수 있게 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5) 대통령 후보를 낸 정당 후보자 내조자가 모방하여 사회자 약자층 관심을 유발하고 참여에 협조(각종 직능단체의 모방 욕구 유발) 할 수 있게 안내한다.

(6) 3개월 후(쇼핑 머니 시스템 중 2번 방 졸업까지)에 후원 및 기부받은 금액 정도를 상환하고 본인들 역시 모방하게 안내한다.

(7) 이상의 추진과정에서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들 발생 때에 원만한 추진실현을 위하여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심리학 및 상담 분야 과목 20학점 이상 이수자 또는 직업상담자 2급 이상 이수자를 담당자(본 제안자 소속 협회=한제협에 사회적 약자층 후원 및 기부 사례 자원화 방안 제안)로 지정 한다.

 

3> 기대효과

1)당사자는 물론 후원 및 기부 참여자들과 지역사회주민들에게 보람과 감사 합의 위력 사례를 체감할 기회 제공에 따른 효과.
2) 각종 사회문제 들 중 사회적 약자층 지원환경 조성과 후원 및 기부 활성화 환경조성에 따른 효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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