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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준비건

시민 참여 예산
https://kmh5404.tistory.com/167
167)를 비롯한
제안사업신청;사업목적300

제목;약자와의 동행

1> 제안개요(현황 및 문제점)(목적 300)
공직사회의 7급 이하 일선 실무자들(공직사회의 약자 층)과 권력이나 재력이 있는 경우는 타인에게 부탁하여 아픔과 어려움에 도움을 받아 처리됨에 비추어서 본인이 할 수밖에 없는 처지에 있는 서민들(일반 시민 중의 약자 층)은 감수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들에 관한 배려 사례로써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도 쉽지 않으며,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제도적으로 이미 마련되어 있는 현황 중에서 한·두 사례라도 찾거나 마련하여 예시하여 실천을 확대해가는 사례 예시로 활용되게 할 것을 제안한다.

2> 제안내용(/내용 1400)
게인이나 직장에서 작은 갈등에서 사회적 대형사건 사고까지 공통점이 소통이 원활하지 못함에서 발생함이 공통점이었기에 시대의 특성(정보화와 융합화)을 고려하여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45, 46조와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6, 17, 18, 182까지 잘 마련되어 있다.
1)가정이나 사회조직 구성원간의 상대적인 약자층의 불편함이나 희망사항에 대한 경청문화 정착 정도 점검과 그 결과물 관리.운영의 지속성이 절실함을 공감하고 실천하자는 것이다.
이때의 인식 기준 점검(공급자 및 집행자 중심이 아니라 수요자와 집행에 따른 이용자의 입장 중심에서 인식여부 확인; 민원 및 제안 홈페이지(정보화 시대 가장 많이 활용되는 도구란 점) 관련 업무 종사자들 우선 실천
2)접수에서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갑이란 부서에서 할 일을 을이란 부서에서 거절 처리한 경우 방치 등) 지속성(.두번 실천 후 방치한 경우 예방을 위해서) 점검
3)시행착오 및 문제점 발생 여.부 확인을 비롯하여 처리와 활용정도 인사 이동이 있을 때 분병한 인수,인계 문화 정착화 점검
4)아픔과 어려움 경험과 개선 노력 경험 자원 활용방안 적용(말로만이 아닌 실제 체감한 경험의 중
5)지역 및 기관.단체별 경쟁환경 조성 방안 실천

3. 기대효과(1400)
1)준법 준수 효과
2)공무 수행자들입장
3)일반 시민드르이 입장
4)사회적인 인장
5)다문화 및 외국인

4,결론 기타1400/실현시 미래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