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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민원 예방 의견보유자 자치단체장 직접 면담 요청 민원

 

제목; 악성 민원 예방 의견보유자 자치단체장 직접 면담 요청 민원
1> 민원개요

민원 및 제안처리가 전결 처리 제도로 접수처의 민원이나 제안 취지 확인하지 않거나
잘못된 이해, 배정, 배정받은 쪽의 잘못된 이해 및 처리로 심사 외, 거절 및 지연으로
민원 제안처리 불만의 누적으로 악성 민원이 발생하는 예도 적지 않다.

심지어 제안되어 채택된 경험자가 제안 자체를 포기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배경에는 어떤 사정들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부서조차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2> 민원내용

현황과 그 처리 결과물 관리·운영 점검 방안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런 실정 중 한 사례를 함께 확인하고자 합니다.

민원과 제안에 대한 처리부서의 민원 및 제안에 대한 인식에서 민원인이나 제안자들의
처리 과정 및 처리 후의 의견 소통 현황을 확인해보면 더욱 쉽게 판단 할 수 있음
함께 확인 하자는 것입니다.

 

3> 기대효과

시행착오와 문제점 조기 발견방안을 비롯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시행착오와
문제점에 대한 조기 대안 마련과 실천 필요성 각인 효과를 등.

 

4> 결론

해보기나 했는가? 라는 질문에 부끄럽지 않게 당당하게 답변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더불어 시기의 특성을 고려하여 마련된 제도마저 방치해왔던 것을 찾아 실천할 필요성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끝.